아타스 로봇 수술이 모발이식 수술 중, 가장 단시간에 끝나는 수술인가요?

 

 

“다음달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려고 계획중인데요.

지방에서 살고 있어서 왠만하면 수술을 좀 빨리 끝내고 지방으로 내려가야 할 것 같은데요.

아타스 로봇 수술이 비절개라서 부담없고 수술시간도 단축된다고 하던데 4000모 정도 이식 할 때, 일반 비절개 수술보다 얼마나 더 빨리 진행되나요?”

 

 아타스 로봇수술의 경우 일반적인 비절개 수술에 비해 채취 속도가 빠르고 정확합니다.

또한 모낭채취 실패율이 매우 낮습니다. 4000모를 이식한다 했을 때 아타스 로봇으로 선택적으로 다수의 모낭을 채취한다 하면 약 2000모낭 정도의 채취를 계획하시면 되며, 이정도의 모낭의 채취는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후 이식에 필요한 시간을 포함 7~8시간 정도 안에 수술은 끝나게 됩니다.

 

   

 

이를 일반 비절개로 진행한다 하면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2000모낭의 경우 모낭채취가 후반부로 갈수록 의사의 피로도가 쌓여 모낭채취의 속도가 떨어지고 채취 실패율이 높아져 채취 시 모낭이 잘리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정도의 모낭을 채취하는 경우 천모낭씩 나누어 이틀에 걸쳐서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이 많습니다.

 

필자의 병원의 경우 독립적인 입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방에 계신 환자분의 경우 내원하시어 수술을 받고 편안하게 입원실에서 숙식하시고 다음날 아침에 상처 치료 후 퇴원이 가능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숙박만 가능하시면 대중교통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시고 편안하게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더모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