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스 로봇 수술법 논문 발표_Hair Forum(2013.09)

 

 

<Hair Forum 2013년 9월/저자: 박재현 원장>

 

 2013년 9월. 세계 모발이식 학회 논문집 Hair Forum에 아시아 최초로 아타스 로봇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수술하여 생착률을 높이는 새로운 수술법을 발표한바 있습니다.

 

현재 아타스 로봇이 전 세계적으로 release된 이 후, 로봇을 이용한 수술법의 응용 및 새로운 수술방법의 적용을 발표한 의사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저를 비롯해 미국의 Dr. Bernstein 단 두 명 뿐입니다.

 

같은 로봇을 이용한 수술이라도 로봇을 이용한 모낭의 채취 이 후에 모낭의 보존, 이식 방법, 수술 스피드, 이식 스킬에 따라 생착률을 비롯한 수술 결과에 큰 차이가 볼 수 있음을 역설하였습니다.

 

아타스 로봇의 핵심기술이라 평가받는 Skin Tensioner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모낭 채취시 로봇의 펀치가 정확히 모낭을 펀치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단단히 고정해주며, 로봇의 눈에 해당하는 초정밀 카메라가 모낭을 3D 3차원적으로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기준 가이드 역할을 제시해주는 아타스 로봇의 핵심기술입니다.

 

<skin tensioner 장착 후의 모습>

 

또한 아타스의 로봇 팔(Robot Arm)이 후두부의 채취 부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환자분이 편안한 자세를 취하도록 해주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Skin tensioner와 아타스 로봇의 채취 자세에 관한 분석을 통해 아타스의 수술 속도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더 빠르고 정확한 이식 방법과 더 높은 생착률을 내기 위한 수술 방법의 새로운 적용을 제시하였습니다.

 

 

 

<다나의 아타스 로봇 관련 수술 기록>

 

- 북미대륙 이외 세계 최초 아타스 로봇 수술 도입/시행 (2012)

- 아시아 최초 아타스 로봇 수술 시행 (2012)

- 대한민국 최초 아타스 로봇 도입/시행 (2012)

- 국내 처음으로 아타스 로봇 수술 결과 학회 발표 (2013)

-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아타스 수술법 학술 논문 발표 (2013)

 

 

다나의 아타스 로봇 수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 인정받고 있으며, 같은 로봇 수술이라도 모낭 보존, 이식 방법, 테크닉 등에 따라 결과는 확연히 다를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더모발

댓글을 달아 주세요